합격후기 상세보기

컴퓨터활용능력
드디어 컴활1급 합격!!!!!!!!!

조회 108

이*욱

2022.03.12

저는 간호학과로 엑셀, 엑세스 아무 것도 모르는 비전공자입니다. 
저는 컴활을 따기 위해 [2022] 컴활 1+2급 0원 프리패스_필기요약zip제공(3개월) 강의를 들었고
학습기간 약 2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자단기 강좌를 택하게 된 계기는 공무원 강의로 공단기를 수강하고 있었고 공단기의 짝꿍인 자단기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자단기를 신청해서 들었습니다.

<자단기 / 강좌 활용 비법>
일단 이주희 선생님이 정말 친절하시게도 컴퓨터의 기본을 하나도 모른다는 전제하에 모든 것을 가르쳐 주십니다. 그래서 잘 주의 깊게 들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필기를 공부하고 실기를 공부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컴퓨터를 모르면 모를 수록 실기를 준비하고 필기를 준비해야 조금이라도 컴퓨터를 이해하기가 쉬워지고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그래서 먼저 실기공부를 탄탄히하고 엑셀을 다 마치면 필기볼 날짜를 신청해 필기에 많아도 1주일정도 투자하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복습! 복습! 또 복습입니다. 컴퓨터는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것을 나의 것으로 만들어야되기 때문에 눈으로 보고 강의를 듣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본인이 스스로 선생님의 설명없이!!! 문제를 재시간안에 풀 수 있을 때까지 복습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한 문제를 3~5번 복습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선생님은 일단 앞에서 말했듯이 컴퓨터를 하나도 모른다는 전제하에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컴퓨터 개념이 하나도 없이 들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또한 다른 선생님들처럼 단계 강의가 아닌 하나의 기본서에 모든 난이도의 문제를 넣어 기본서만!!!! 잘 익혀도 합격하시는데는 무리없습니다. 
그래서 책의 단권화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

<나만의 합격 노하우>
저는 어느 정도 복습을 했다면 기출문제를 시간을 재고 실전감각을 익히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야 시험장에서 어떤 문제가 나오는 지 잘 알 수 있고 저의 부족한 점을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출문제를 풀 때는 무조건!!! 시간을 재고 푸셔야 효과가 있고 틀린 문제는 주희쌤의 기본서를 보고 그 유형을 복습했고 그 유형을 집중공략을 하여 그 유형문제가 완전히 저의 것이 될 정도로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것이 제가 조금이나마 실전감각을 빨리 익혀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였던 거 같습니다. 

<이번 시험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어려웠던 문제는?>
시험에서 제일 어려운 문제는 엑셀에서는 함수와 엑세스에서는 쿼리입니다. 
그러나 저는 엑셀에서는 4-3-2(프로시져 두번째 문제), 엑세스에서는 이벤트 프로시져 문제를 버렸기 때문에 함수와 쿼리 문제를 거의 다 맞출 수 있을 정도로 공부를 했고 그 결과 시험장에서는 버린 문제 빼고는 재시간에 풀 수 있었습니다.

<슬럼프 극복방법>
저는 정말 컴퓨터를 몰랐기 때문에 엑셀의 함수파트가 나왔을 때와 생소한 엑세스를 공부할 때 두 번의 슬럼프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주희쌤의 말처럼 문제가 어려우면 어려울 수록 그 문제를 스스로 풀 수 있을 정도로 복습을 했고 약한 유형이 있다면 그 유형을 집중공략했습니다. 
그리고 주변사람들이 제가 컴퓨터를 힘들어한다는 것을 알기에 정말로 많은 격려와 칭찬을 해주었던 것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와 자단기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컴활1급 합격수기를 듣고 읽으면서 나도 언젠가 이런 글을 쓰고 말할 날을 상상하며 마음을 계속 힘들 때마다 다잡았습니다.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저는 컴퓨터를 만지면 고장이날 정도로 컴퓨터를 못했습니다. 그러나 매일 같이 복습하고 합격수기를 보며 버텼는데 어느 덧 제가 합격을 했다는 것이 정말 정말 믿기지 않습니다. 주희 쌤에게 좋은 강의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고 여러분도 주희쌤의 강의를 들으시고 본인의 것으로 복습하시면 저처럼 반드시 합격하실 것이고 영광을 누리실 것입니다. 합격의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