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컴퓨터활용능력
컴알못 공대생의 컴활 1급 합격 후기

조회 129

김*석

2021.08.27

나는 <[전공자 / 비전공자]입니다.>
나는 비전공자입니다.

<수강한 강좌명>
이주희 강사의 [2021] 컴활 1+2급 0원 프리패스 NEW를 수강했습니다.

<학습기간>
2021-2(필기),2021.7~8(실기)

<자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지인 추천으로 강좌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자단기 / 강좌 활용 비법>
하루에 한파트씩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를 들을때에는 강의에만 집중하였고, 한 강의가 끝나면 그 강의에 해당하는 문제를 풀었습니다. 예를들어 고급필터1 강의를 들은 후 고급필터1에 해당하는 문제를 다시 풀었고, 고급필터 파트를 다 들은 뒤에는 고급필터 부분의 문제를 모두 풀었습니다. 다음날 조건부 서식 강의를 듣기 전 고급필터 전체 파트에 대해 문제를 다시 풀었고 이렇게 3일씩 누적하며 반복하였습니다.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강의를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자세하게 알려주십니다.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모든유형을 문제와 주희쌤 팁을 통해 알려주시고 모의고사를 통해 최신기출유형까지 익힌 후 시험에 임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합격 노하우>
무엇보다 복습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배우는 내용이기때문에 어렵고 익숙하지 않은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복습을 하다 보면 점점 익숙해지고 쉬워집니다. 최소 다섯번 이상 복습을 해야 내 것으로 만들어 시험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시험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어려웠던 문제는?>
엑세스의 이벤트프로시저 부분에 recordsource를 이용하여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라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 문제가 recordsource만 사용하는 것인지 아니면 order by도 같이 사용해도 되는지 햇갈려서 어려웠던것 같습니다.

<슬럼프 극복방법>
강의를 듣고 문제를 풀다 보면 어렵고 이해가 안되는 문제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때는 좌절하지 말고 주희쌤 팁을 꼼꼼히 읽고 강의를 다시 들어 보면 이해가 되면서 더 기억에 남는것 같습니다.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최선의 공부법은 복습입니다. 그날 들은 강의는 그날 복습하고 최소 다섯번 이상 풀어봐야 내 것으로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철저한 복습 후 모의고사를 통해 최신기출유형을 익히고 시간을 재며 모의고사를 풀어 실제 시험보는 연습을 한 후 시험에 임한다면 분명히 합격 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주희쌤 학습 자료실에 ~모이세요 문제를 시험 전에 꼭 보고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