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합격

조회 277

곽*준

2021.06.03

나는 [전공자 / 비전공자]입니다.>
전공자
<수강한 강좌명>
[전기공사(산업)기사] 김상훈 전기공사(산업)기사 실기패스_3개월
<학습기간>
필기 1개월 실기 1개월
<전기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전기기사를 취득하였으나 공사기사를 취득하고싶어서 공부를 하던 중 견적문제에 어려움이 있어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기단기 / 강좌 활용 비법>
전기기사를 취득하여 단답이나 문제푸는법에 대한 어려움은 없었으나 모르는 내용 위주로 알고있어도 애매한 내용은 강좌를 통해 다시 확인했습니다.
또한 운전중 음악을 틀어놓는것과같이 강의를 계속해서 들었습니다. 뇌가 계속 보고 들으면 익숙해지는것 같더군요. 문제를 보면 그 문제를 들었던 상황과 내용이 생각이 나서 문제를 푸는데 수월했습니다.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항상 같은 내용에 문제가 나오더라도 칠판에 하나하나 작성해가시면서 강의해주시니 내용이 기억이 안날수가없더라구요. 
<나만의 합격 노하우>
학문을 공부하는게 아니라 자격증을 취득하기위해 공부를 한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공부를 했습니다.
나태하게 하진 않았습니다. 필기합격 후 단답문제를 2주동안 눈에 익히고 강의가 열리는 시점에 강의를 들으면서 회사에서 점심먹고 시간나면 기출문제를 풀었고 
퇴근후 새벽3시까지 이번 기회가 마지막인것처럼 공부를 했습니다.
자격증은 무조건 한번에 취득해야한다는 마인드 깨부술듯한 각오로 임했고 결정적으로 인간에 뇌는 반복하면 무의식중에 기억이 나는 것을 활용해 강의를 음악처럼 들었습니다.
<슬럼프 극복방법>
한달 공부해서 무조건 합격하겠다는 생각으로 공부를 해 슬럼프는 없었습니다...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한것같습니다. 떨어졌다고 너무 낙담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문제가 어렵다고 너무 두려워 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누가 먼저 붙느냐는 중요하지않습니다. 지금 합격한 사람들중에 실무에 활용 할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론적으로 훨씬 월등한 사람도 없을것입니다.
다만 내가 아는문제가 얼마나 나왔느냐에 차이인것같습니다. 자격증도 운이 따라주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너무 두려워할 필요도 낙담할필요도 없습니다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