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컴퓨터활용능력
주희쌤은 희망입니다..

조회 246

이*현

2021.04.30

<나는 [전공자 / 비전공자]입니다.>
 - 나는 비전공자입니다.  

<수강한 강좌명>
 - 주희쌤의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프리패스 

<학습기간>
 - 3월1주~4월2주 (약 1달) 

<자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 사실 컴활 강좌에서 유명한 강사님은 한분뿐이라고 익히 들어와서 다른쌤 강의를 수강하려고 했는데 너무 안맞아서 고민이었어요.ㅠㅠ 주변에 취준하는 친구들에게 물어물어 주희쌤을 영접하게 되었습니다..!! 친구가 정말 강추해서 바로 결제하고 듣기 시작했어요. 

<자단기 / 강좌 활용 비법>
 - 저는 현재 회사를 다니지않고 취준에만 집중하는 중이라, 한달동안 매일매일 아이패드로 실기 강의를 4개씩 수강하고 바로바로 복습했어요. 
 - 시험 하루이틀 전에는 주희쌤이 자료게시판에 올려주신 문제(신유형 복원?)를 다운받아서 풀었고, 게시판에 질문 남겨서 피드백 받았던게 엄청 큰 도움이 됐습니다! 시험을 총 3번 봤는데 신유형이 많이 나왔더라구요.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 일단 말투가 정말 또박또박하고 목소리도 안정적이셔서 편안하게 들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단순하게 외우는게 아니라 이해한 다음에 외울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나만의 합격 노하우>
 - 전 무조건 한달안에 합격해야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임했고, 주희쌤 커리큘럼대로 실기강의만 수강했어요. 필기는 유투브 콘텐츠 보면서 최근 5개년 기출문제 프린트해서 풀고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자동채점 프로그램을 사용했어요. 실기는 주희쌤이 가르쳐주신대로 매일매일 강의수강+복습하고, 컴퓨터를 켜지 않아도 머리에서 함수가 그려질 수 있도록 연습했어요. 그리고 같이 준비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서로 선의의 경쟁하면서 질문을 주고 받았던게 엄청 동기부여가 됐던 것 같습니다. 

<이번 시험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어려웠던 문제는?>
 - 첫번째 시험 보러갔을 때 신유형을 전혀 공부하지 않고 가서.. 그런 문제들은 다 생소했어요. (ex. 엑셀 조건부서식 - 셀서식 지정에서 간격만큼 공백으로 지정, 엑세스 datediffer 함수 사용 등) 반드시 시험 보기 전에 게시판의 추가 문제 풀어보고 가세요! 그러면 쉽습니다.
 
<슬럼프 극복방법>
 - 슬럼프까지는 아니지만, 강의 다 듣고나서 실전모의고사 풀어보는데 모의고사는 강의가 없어서 조금 막막했어요. 막히는 문제도 몇개 있었는데 따로 질문을 하기가 번거로워서 공부 하기가 싫어지더라구요 ㅠㅠ. 다만 그런 문제가 많지는 않아서 교재 다시 찾아보고 인터넷 검색하면서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모의고사 강의도 올려주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 저도 컴활 시험은 처음인데 생각보다 너무 어려워서 매우매우 당황했어요. 그래도 인강 다 듣고 연습해보면 점점 재밌어지더라구요 ㅎㅎ 집중해서 한달이면 산수 컴퓨터 젬병도 금방! 합격할 수 있으니 도전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