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컴퓨터활용능력
이주희선생님 감사합니다! 합격했습니다!

조회 162

이*주

2021.02.08

<나는 [비전공자]입니다.> 
컴퓨터 1도 모르는...엑셀에서 수식 지우는 법도 모르던..학생입니다. 실기 시험만 10번 봤어요ㅎㅎ

<수강한 강좌명>
컴퓨터활용능력 1급 이주희 선생님


<학습기간>
필기: 10일
실기: 80일


<자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후기 찾아보다가 이주희 선생님께서는 이해 위주의 수업을 하신다는 점이 끌려서 바로 수강


<자단기 / 강좌 활용 비법>
딱히 없어요.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처음에 강의 들을때 스킵하지말고 루즈하게 듣지말고!  선생님께서 내주신 과제 다 풀고 다음 강의 들으세요!
저는 급한 마음에...강의를 너무 몰아들어서 거의 강의만 2-3회 돌린거 같아요.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었어요.
그리고 이해위주로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나중에 응용할때 어렵지가 않아요! 반복도 많이 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목소리도 너무 좋으셔서 귀에 딱딱 박히고 강의 이 많은걸 그렇게 반복해서 들었는데도 질리지가 않더라구요!!!! 
제가 80일동안 컴활을 놓치않고 끝까지 해낼 수 있었던건 선생님의 멘탈관리 덕분이예요...
공부하면서 멘탈관리도 해주시니까...주희선생님 강의듣고 다들 합격합시다...! 감사합니다!!!!


<나만의 합격 노하우>
열심히...정말 열심히 했어요. 저는 정말 노력파거든요. 운이 좋아서 붙고 이런거 없더라구요. 정말 열심히 했을 때 결과가 나와요.
그래서 후기 보고 진짜 좌절 많이 했어요. 왜냐면 다들 단기로 바로바로 붙으시더라구요.ㅎㅎㅎ
저는 실기만 80일 정도 했는데 아침먹고 점심먹고 저녁먹고 자기전까지 컴활만 했어요...ㅠㅠ
진짜 나중엔 컴퓨터 화면을 너무 쳐다봐서 눈 앞이 흐리게 보일정도로요. 
근데도 시험을 10번을 봤고 그 중 8번째 시험에 붙었습니다. 엑셀 붙으면 엑세스 떨어지고 엑셀 떨어지면 엑세스가 붙고
진짜 미치는줄 알았어요ㅋㅋㅋㅋㅋ 정신 나갈거 같을때마다 선생님께서 해주신 말씀이 너무 도움이 됐어요.
엑셀에서 함수들어갈때 선생님께서 그런 말씀을 해주세요. 함수 어렵다 어려운데 이거 포기하면 포기해야하는게 너무 많다. 할수있다.
대략 이런 맥락이었는데 그게 너무 와닿았어요. 그걸 크게 인생에 접목하니까 더 용기가 나더라구요. 
컴활 이거 왜 못붙겠냐, 수기에 이 많은 사람들도 나랑 같은 강의 들으면서 합격했는데 나는 이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데도
못붙을리가 없다. 이런 생각으로 떨어져도 누가이기나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공부했어요.

모르는 문제나 약간 헷갈렸던 문제는 표시해놓고 다시보고 또 다시풀었어요. 풀릴때까지요. 
그리고 모의고사 꼭 푸세요!!!! 저는 기출만 2-3회 풀고 갔는데도 붙었다는 글 보고 첫 시험 전까지는 기출만 3회독은 했나봐요.
근데..문제가 내 맘대로 나오는게 아니잖아요..? 모의고사도 꼭 보시고 꼭 대비해서 가셨으면 좋겠어요.
복원문제는 무조건무조건 많이 찾아보고 많이 보고 가시구요!

그리고 저는 시험 한 번 열리면 6-7회씩 한번에 시험을 잡아놨어요. 시험장 잡기 어렵잖아요. 한번에 내가 붙을 것도 아니고.
이틀에 한번꼴로 시험을 계속 봤어요. 늘어지지 않으려고 일부러 그렇게 잡았어요.
그렇게 하면 2주동안 정신 없는데 정신없는만큼 공부를 하게 되더라구요.
컴활은 공부가 길어지면 절대 안되는거 같아요...한번에 딱! 하고 딱! 끝내세요!


<이번 시험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어려웠던 문제는?>
2021년 부터 개정된거 때문에 많이 애먹었어요. 개정 안됐으면 10번까지는 안봤을거예요...
근데 거의 다 왔는데 문제집 사기도 너무 아깝고 강의 다시 듣기도 너무 아깝고 그래서 개정된 문제만 많이 찾아봤어요.
유투브도 보고 지식인에 올라와있는 것도 검색해보고 암튼 많이 찾아봤어요.


<슬럼프 극복방법>
그냥 똑같이 했어요. 진짜 포기하고 싶고 그만하고 싶을때도 매일 스터디카페 나와서 공부했어요. 평소대로...
그냥 문제가 안풀리면 쉬운 문제라도 보고 개념이라도 눈으로 가만히 보고 그랬어요.. 그러다가 어려운 문제도 하나씩 풀고
그러다보면 모의고사 1회는 풀어지더라구요. 그렇게 하다보니...네..ㅎㅎ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비교하지마세요. 각자 방법으로 각자가 가진 역량껏 해내시면 돼요!
수강후기나 유투브나 블로그나 보면 죄다 단기 합격이래요. 며칠 보고 합격하고 뭐 기출 몇 번 풀었더니 합격이고..노베인데도 그렇데요.
그런거 보고 좌절 진짜 많이했어요. 공부할 맛도 안나고. 나는 여기에 돈과~ 시간을~ 얼마만큼 쏟고 있는데~ 계속 불합이고~ 돌대가리인가~ 그랬는데
그냥 다른거였어요. 후기 보고 공부 방법이나 요령 같은것만 얻어오시고 얼마나 걸렸나 얼마나 공부했나 이런거에는 큰 의미 안두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포기하지마세요! 포기안하고 끝까지 해내서 붙었을때의 그 감정은 진짜...합격 뻥이면 어떡하나 싶어서 자격증신청도 바로하고 
매일 들어가서 확인해요ㅋㅋㅋㅋ저 파란색 합격 글씨가 너무 신기해서..ㅎ.ㅎ 다들 할 수 있어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