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컴퓨터활용능력
주희쌤이 하라는대로 했더니 진짜 합격한 합격후기!

조회 201

이*정

2021.01.06





나는 [전공자 / 비전공자]입니다.>

<수강한 강좌명>
[컴활1·2급] 2020 컴활 평생 0원 프리패스

<학습기간>
총 학습 기간은 2020-7-15~2020-12-31인데 실제 공부한 기간은 2달 입니다.

<자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컴활인강 검색 중 주희쌤이 꼼꼼하게 잘 가르쳐주신다고 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자단기 / 강좌 활용 비법>
인강의 최대 장점! 들었지만 기억안나면 무한반복!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주희쌤은 무조건 외우라고 하지 않고 개념부터 확실히 잡고 활용할 수 있게 가르쳐주십니다.
컴활공부전에 찾아봤을때 다른 학생들이 "컴활은 그냥 보고 따라하면 된다 무조건 외워라"고 해서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근데 컴활1급을 조금이라도 공부해보신 학생들은 알겠지만 무조건 외운다고해서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특히 조건부서식, 함수, 배열수식부분에선 무조건 외워서만하면 분명 한계가 옵니다.
주희쌤은 개념은 외우고 그 개념의 원리를 이해하게 해주시고 하나하나 세세한 부분까지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이해되지 않던 부분도 강의를 듣고
실제로 하다보면 이해가되고 터득하게 되었습니다. 그 예로, 다른 학생들은 배열함수부분을 가장 어려워하고 포기하는 부분인데 오히려 저는 주희쌤 덕분에 배열함수가 제일 쉬웠습니다. 함수가 어려운 문제가 많기 때문에 배열함수 부분만 확실히 해놓아도 엑셀에서 함수때문에 떨어질 일이 없습니다.
수업을 듣다보면 주희쌤이 중요한 부분은 매 강좌마다 반복 또 반복해주시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아도 저절로 암기가 되어 아직도 생각이 납니다!
주희쌤 수강생들의 합격수기를 보면 가장 많이 하는 말 중의 하나가 "주희쌤이 하라는대로만 하면 된다" 인데, 저도 제가 이 말을 쓸 줄 몰랐습니다.
컴활1급은 정말 어려워서 공부하면서 수도 없이 포기하고 싶었고 왜이렇게 못하나 자책도 했지만 결국 존버는 성공합니다~
정말로 주희쌤이 하라는대로만! 하면 떨어질 일이 절대 없습니다. 

<나만의 합격 노하우>
기출문제풀기전 개념 확실히 이해하기!
주희쌤 책 3권중에서 1~2권은  3회독하고 기출문제는 2회독 했더니 실제 시험장에서 수월했습니다.

<이번 시험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어려웠던 문제는?>
역시 함수는 함수다.
조건부서식과 일반함수는 함수 종류도 너무 많고 응용하기 쉽지 않아서 풀어도 풀어도 어려웠습니다.
저는 함수, 배열함수, 프로시저에만 신경쓰다가 조건부서식을 소홀히했는데 오히려 나중에는 조건부서식이 가장 실수도 많고 어려웠습니다.

<슬럼프 극복방법>
컴활은 되도록 빨리!
주희쌤이 하신 말 중의 하나가 "컴활은 질질끌면 안된다 한번에 확 해야한다"였는데 저는 지금에서야 이해합니다..
제 기준에서 1급이 너무어려워서 하다가 말다가를 반복했기때문에 총 학습기간이 5개월이었지만 실제 공부기간은 2달이었기 때문에
어려워도 포기하지말고 꾸준히 하는것이 답입니다.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컴활 1급 너무 어렵지만 정말 주희쌤이 시키는대로만 하면 절대 떨어질 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