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전기(산업)기사
전기기사 1,2회 필기/ 2회 실기 합격 후기

조회 1315

길*진

2020.09.11



저는 전공자입니다.
 
<학습기간> 2020년 2월 ~ 7월
 
<전기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회사 동기들의 강력한 추천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전기단기 / 강좌 활용 비법>
1. 필기 : 필기는 무조건 최대한 빠르게 이론을 돌리고 기출을 돌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강의 들을 때 100%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도 있었지만 만점이 목표가 아닌 80점정도로 합격하는게 목표였기 때문에
과감하게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은 들어만 놓고 문제풀이 할 때 보강하자 라는 생각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하시는 선생님들도 그러한 방향으로 학생들을 이끌어 주셨구요. 강의를 모두 들은 후 기출문제를 풀며 자주 틀리는 부분은
다시 인강으로 들으면서 이해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웠습니다.

2. 실기 : 실기는 아침 8시부터 밤까지 하루에 진짜 최소 6시간은 본다는 생각으로 공부하였구요.
실기 역시 빠르게 인강을 들었습니다. 결국 시험은 제가 푸는거니까 인강으로 최대한 큰 흐름을 잡고 제가 직접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데 시간을
많이 할애하였습니다. 
전기단기 10개년 기출문제집으로 인강 후 혼자 문제를 풀어보았고 모르는 문제는 해설강의를 통하여 반복하고 반복하였습니다.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내용을 친절하게(?) 학생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강의하시는 건 이미 유명하시고,
공부하는 방향을 많이 일러주십니다. 이러한 부분이 혼자 인터넷 강의로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열정적으로 강의를 진행하시기 때문에 혼자 공부한다는 생각보다는 다 같이 공부한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어서 외롭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나만의 합격 노하우>
저는 실기시험 때 선생님들이 많이 강조하신 커튼 작업을 활용하여 합격하였습니다.
문제 바로 밑에 해답이 있으면 바로 볼 수 있어서 좋긴 하지만,
아무래도 눈이 조금씩 가기 마련입니다. 실제 문제만 내 앞에 주어졌을 때와는 문제를 보는 마음가짐 자체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께서 말씀하신 커튼작업 꼭 하세요.
<슬럼프 극복방법>
슬럼프는 따로 없었습니다. 전기기사를 한번에 따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하였기 때문에 슬럼프 보다는 후달린다는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운7기3이라는 말도 있지만 기3이 없으면 운도 따라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서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