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컴퓨터활용능력
주희쌤 강의 듣고 드디어,,,,!!! 합격했습니다.
조회 504
신*혜
2019.11.25
나는 [ 비전공자]입니다.>
<수강한 강좌명>
[컴활1·2급] 2019 50%할인 컴활 평생 0원 프리패스(1급+2급 필기+실기) - 이주희 선생님
<학습기간>
실기 연습은 8,9월에 걸쳐 3-4주 정도 인강들으면서 공부 했고 필기는 주희쌤 핵심 요약 암기해서 2일 정도 공부했습니다.
사실 개인 사정상 실기연습 후 바로 바로 시험을 응시 하지 못해 1달정도 실기 연습은 못하고 실기 시험 전 최신 기출유형 12회 반복 연습 하여 (2주를 걸쳐) 시험에 응시했습니다.
<자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워낙 엑셀과 엑세스에 대해서 무지했기에 혼자서 독학은 오래 걸릴 것이라는 판단이 들어 자단기에 수강했고, 또 타 컴활에 강의와는 다르게 환급이라는 수단이 저에게는 동기부여가 될것이라 여겨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오리엔테이션에서 선생님이 알려준 대로 반복연습 하면 합격 할 수 있다는 그 말씀에 저도 동기부여가 되어 더 열심히 실기연습 강좌를 들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매 파트마다 주희쌤께서 출제 경향에 대한 정리와 목표 점수설정을 해주셔서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춰 연습의 횟수와 강약을 잘 조절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 파트 알려주시는 팁 활용을 통해서 실전에서 많이 기억나고 써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 강좌가 끝나면 반복 연습 할 수 있게 숙제도 정해주시기도 했는데 그 부분이 처음에는 귀찮기도 했지만 수업끝나고 반복 했기때문에 1달 정도 실기 연습을 못했던 것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나만의 합격 노하우>
주희쌤도 강조하셨듯이 컴활의 합격의 노하우는 실기에 대한 충분한 연습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엑셀과 엑세스의 모든 기능을 다 연습한다고 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 것입니다. 주희썜 강의를 통해 실기에 대한 기본적인 연습과 목표 점수 설정 후 최신 유형 연습을 통해 제가 잘 할 수 있는 부분은 완벽하게 하고 어려운 부분은 부분점수를 받는 쪽으로 방향을 잡고 연습을 했습니다. 1달이라는 비연습기간이 있었지만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도 여기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어떤 실기 시험도 그렇겠지만 컴활이라는 시험은 유형은 정해져 있고 기능에 대한 연습이 충분하면 충분히 합격 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워드 필기도 겨우 겨우 땄던 컴퓨터 관련해서 무지했습니다. 그렇기에 막연히 다들 어렵다는 말에 그동안 멀리 했었는데, 주희쌤 강의 들으면서 기능에 대한 숙지와 연습이 있으면 컴활을 모르는 사람도 합격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연습하며 합격할 수 있다라는 말이 너무 추상적으로 들리실수 있겠지만 진짜입니다. 다들 주희썜 강의 꼭 듣고 좋은 동기부여와 팁 활용해서 모두 컴활 합격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