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컴퓨터활용능력
컴활1급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주희쌤 정말 감사드립니다.

조회 106

장*광

2019.04.19

저는 완전히 노베이스 비전공자입니다. (음악전공)

<수강한 강좌명>
[컴활1·2급] 컴활 평생 0원 프리패스(1급+2급 필기+실기)


<학습기간>
설연휴 후 교재가 배송되어 2.7일에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2.7 - 3.19 실기강의 완강
3.20 - 3.31 요약집 암기 기출 15회 풀기
4.1 필기시험
4.2 - 4.5 실기 복습
4.6 실기시험
4.19 실기합격
공부시작부터 실기시험 날까지 총 59일(2개월) 걸렸습니다.


<자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저는 제 성격을 알기에 환급반을 신청을 안하면 공부를 안 할 것 같았습니다.
얼른 합격해서 환급받아야지 하는 마음으로  조금 비싸지만, 환급반을 신청했습니다. 기간도 6개월이라 넉넉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OT강의 주희쌤 목소리가 넘 좋아서 고민없이 수강신청했습니다.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1. 주희쌤 목소리입니다. 나긋나긋한 목소리를 저는 참 좋아하거든요.
급할 때는 배속을 1.4로 들었는데, 그럴 때는 주희쌤 목소리가 더 발랄해지고, 귀엽게 들려서, 수시로 계속 목소리가 맴돌아 나도모르게 따라하면서 수업내용도 저절로 기억이 되기도 합니다.

2. 이해를 통한 암기방식을 강조하시는데, 이해는 정말 잘 되게 가르쳐주십니다.
그리고 수업이 진행되면서 앞의 내용이 계속 반복이 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복습이 누적되고, 그렇게 암기도 됩니다. 저는 힘들어도, 강의가 끝날 때마다 복습을 꼭 했습니다.


<나만의 합격 노하우>
하루에 한 강은 무조건 듣겠다는 마음으로 맥을 놓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필기시험에 관해서는, 요약집에 있는 것만 전부 암기해도 거기에서 다 나옵니다. 그리고 12회 기출문제를 풀었는데, 문제 똑같은 것도 많이 나오니까, 꼭 기출을 풀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슬럼프 극복방법>
엑세스가 처음에 배울 때 아무것도 몰라도, 나중에는 엑세스가 부분점수를 주기 때문에 엑세스에서 점수를 받기가 더 수월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그냥 주희쌤이 지도해주는 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수강후기를 보니 1개월만에 합격한 수강생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직장을 다니다보니 하루에 기껏 1~2시간정도 컴활 공부할 시간이 있었습니다. 하루에 1강은 무조건 듣고 주말에 빡세게하면 6개월 안에는 합격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마음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조급한 마음을 갖지말고, 한 걸음씩 하다보면 꼭 붙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