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활용능력]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_이주희
<학습기간>
필기 - 12월 말 ~ 1월 중순 (20일 정도)
실기 - 1월 중순 ~ 2월 중순 (한달)
<자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지방에서 공부를 하고 있어서 학원같은 것들이 많지 않았아요. 여러 합격생들의 합격 후기를 보고 믿고 듣는 자단기 라는 생각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단기 / 강좌 활용 비법>
필기의 경우에는 이주희 선생님 교재 위주로 공부를 했고, 1번째 필기시험에서 1과목 때문에 떨어지고나서 1과목을 3회독하여 반복 학습하였습니다. 요점 정리 부분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기는 강의를 들으면서 주희쌤께서 하라는 대로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중요한 부분에 대해 몇번이고 다시 강조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나만의 합격 노하우>
주희쌤께서는 실기공부가 탄탄하게 이루어진 다음에 필기공부를 하고, 필기시험을 본 후 실기를 다시 복습해서 실기시험을 보면 합격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저는 2급 자격증이 이미 있었던터라 필기 공부를 먼저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공부를 하면서 느낀 점은 역시 시키는대로 했다면 시간과 비용을 다 줄일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2번째 필기 시험에서 합격한 후 실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지방에는 상시시험의 기회가 수도권에 비해 적기 때문에 실기 공부를 시작한지 1주일 만에 시험을 봤고, 진도를 많이 못 뺀 상황에서 복습을 할 시간이 당연히 없었기에 떨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첫 시험을 보고 자만하여 바로 붙을 것 같다는 생각에 공부를 잠시 놓았다가 떨어진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다시 절치부심하여 부족한 부분 위주(엑셀-함수,프로시저 액세스-쿼리만들기,조회)로 1주일을 투자하여 공부하였고 합격을 하는 쾌거를 낳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슬럼프 극복방법>
사실 학습기간을 필기 20일, 실기 한달로 잡아 놓았지만 실제로 컴활공부에만 집중한 시기는 시험 전 1주일이었습니다. 해야할 다른 공부들이 있었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컴활을 거의 손을 놨었습니다. 짧은 기간에 공부를 하려니 막막했지만, 주희쌤께서 알려주시는 팁들(대표적으로 배열수식에서 F4는 클릭이나 타이핑~ 아직도 머리에 주희쌤 목소리가 맴돌고 있어요^^)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는 것이 컴활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