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조회 6901
박*빈
2018.03.10
올해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주희쌤 강의 듣고 필기, 실기 모두 한번에 합격했어요:-)
저는 문과에 어문계열 전공이라 컴퓨터는 정말...ㅎㅎ 컴맹일정도로 몰라서 컴활공부를 시작하는 것도 어려웠어요.
그리고 컴활은 실기부터 공부하란 글을 많이 봤는데 원래 처음부터 순서대로 공부하는 스타일이라서 작년 여름에 한달가량 필기만 공부한 적이 있어요.
다른 곳에서 진짜 두꺼운 컴활 필기 책으로 인강들은 적이 있는데 뭐가 중요한지도 모르고 사실 필기부터 하니까 내용도 이해가 안됐기 때문이 그냥 한달하고 책을 덮었어요.
그러다 주희쌤 인강을 들었습니다.
18일동안 실기 인강 65강을 전부 들었구요, 하루에 3-4강씩 들었어요. 하루에 많은 강의를 들어서 힘들기도 하였는데 힘들어도 단기간에 합격하는 것이 낫다고 하셔서 그렇게 했습니다.
한 강의를 들을 때마다 다 듣고 바로 그 부분을 복습하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책 양 옆에 있는 주희쌤 tip을 꼼꼼히 읽으시는 것도 추천할게요!
그리고 모든 파트를 놓치지 말고 익혀야하는 게 중요해요! 저는 공부할 때는 프로시저 부분이 어려웠는데 오히려 시험칠 때는 함수 3문제를 다 못적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조금 약하다 싶은 부분을 포기하고 넘어가면 안되고 모두 익히셔야 해요, 막상 시험에서는 내가 익숙한 부분이 어렵게 출제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실기인강을 다 들은 후 엑셀과 엑세스에 있는 예제를 모두 다시 풀었어요. 그렇게 하면서 잊으면 안되는 함수나 명령어 같은 내용을 노트에 따로 필기해두고 시험치러 가서 대기할 때 봤습니다.
또, 교재 중 세번째 책인 기출문제만 있는 책은 주희쌤이 내주신 숙제로 엑셀, 엑세스 모두 5회까지 푼 후 남은 기출문제는 실기 시험 치기 전에 실제 시험처럼 한꺼번에 풀어 보시는 걸 추천할게요!!
저는 주희쌤 말씀대로 실기 인강을 다 들은 후에 필기 접수를 하고 필기 공부를 했어요. 필기는 4-5일 정도 했습니다! 실기가 탄탄하면 필기 2,3과목은 정말 쉽게 풀 수 있습니다. 필기 합격 후 4일 정도 실기 기출문제를 풀고 시험치러 갔습니다. 실기 시험까지 거의 딱 한 달가량 공부했네요ㅎㅎ 제가 정말 컴활의 ㅋ자도 몰랐는데 주희쌤 말씀대로 하니까 단번에 합격했어요 ㅠㅠ
주희쌤께서 이 글을 보실 진 모르겠지만 정말 고맙습니다 선생님ㅜㅜ! 수업도 귀에 쏙쏙 들어오고 정말 친절한 선생님의 설명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ㅎㅎㅎ
주희쌤 인강 들으시는 분들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