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한국사능력검정
장유리 선생님의 한국사 고급! 1급 합격했습니다.

조회 38

전*진

2017.02.08

보름 조금 넘는 기간동안 공부해서 합격할 수 있을까?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신청 마지막 날인 1월 4일까지 고민하다가 자단기 장유리 선생님의 7일과정의 한국사 고급 강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망설임 없이 신청하였습니다.

강의 신청후 책을 받아 공부를 시작하려 보니 시험까지 정확히 2주 남아있었습니다.

처음 강의를 듣기 시작하여 커리큘럼대로 매일 4강씩 들으려고 하였으나, 집중력이 좋지 않거나 약속이 있는 날에는 공부를 못하여서 실제로 공부한 일 수는 열흘 정도였습니다.

4강 정도의 이론 강의를 다 듣고 30분에서 1시간 가량 책을 읽으며 배운 부분을 복습했습니다. 그러고선 문제를 푼 뒤에 문풀 강의를 들으며 다시 한번 복습하였습니다.

책에 나와는 있지만 강의 중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내용은 과감하게 넘겼고. 단원별 문제를 풀 때 배우지 않은 부분이 나오면 그 부분은 문풀 강의에서 공부하였습니다.

시험 전 날, 모든 정규 강좌를 마친 후 제공해주신 고대부터 현대까지의 100문제를 풀고 이 또한 문풀 강의를 통해 체점하며 복습하였고, 학수고대하던 랭킹쇼 강의를 들었습니다.

랭킹쇼 강의를 들으면서 왜 다른 수강생들이 랭킹쇼, 랭킹쇼 하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주제별, 시험출제 빈도별로 잘 정리된 랭킹쇼 강의를 듣고 마지막으로 강의해주시지 않은 랭킹쇼 교재의 부분까지 한번 쭉 읽고 편안한 마음으로 공무를 마쳤습니다.


1월 21일 대망의 시험날 배운대로 문제를 풀었고 시간 여유가 많이 남아서, 답이 맞는지 틀리는지, 조금이라도 애매한 문항들을 제외하고 정확히 아는 답들을 한 문제들의 점수를 합해보니 80점이였고 저는 1급 합격을 확신하며 시험장에서 나왔습니다.

잠시 후 정답들이 공개되었고 체점 결과 95점이 나왔습니다.

열흘 정도의 짧은 공부 기간으로 합격을 할 수 있었던 건 좋은 강의를 해주신 장유리 선생님과, 그 좋은 강의를 놓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한 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