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상세보기
조회 539
최*연
2015.09.26
필기공부를 하기위해 정보를 얻으려 인터넷 검색을 하면 많은 사람들은 몇일 만에도 합격한다고들 글을 올려놓았습니다. 그 글들을 보며 가볍게 생각하여 이해없이 공부하였고, 결과적으로 첫 필기시험에서 떨어졌습니다.
그러고 나서 드는 생각이 내자신이 다른사람들과 같지 않다고 생각했고 정확한 이해를 통하여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인강을 찾아보았고, 이주희교수님의 강의소개를 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필기를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실기공부를 하고 해야한다는 것을 느꼈고, 그러한 과정을 통해 두번째에 필기 시험에 붙었고, 시험에 나온 많은 용어들과 과정을 이해하면서 풀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첫 실기시험은 이주희교수님이 가르쳐준 그대로, 계속해서 반복하고 잊으려하면 또하고 있는 그대로를 시험보았는데 교수님의 공지를 보지 못하고 가서 조금 생소한 부분들이 있어서 떨어질 것 같다라는 예감이 들었습니다.
바로 그날 집에와서 생각나는 문제들을 물어보면서 공지를 보게되었는데 공지에 상시시험에서 나올법한 유형들을 정리한 부분을 보게되었고, 교수님께서 가르쳐준 그대로의 방식과 공지사항에 정리된 부분을 공부하여 바로 일주일 뒤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첫번째 실시시험은 엑셀에서 떨어지고, 일주일뒤의 시험은 어제 결과가 나왔는데 합격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강의를 보고 교수님의 복습방식만 열심히 하면 된다고 하는게 이제 이해가 갑니다. 교수님이 알려주신 부분을 복습하고 공지사항의 내용들만 보태서 시험장에 간다면 분명 합격할것 같습니다. 컴활 1급을 딸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딸 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의 수업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