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29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81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25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57
합격 & 수강후기자단기와 함께한 수강생 REAL 후기
수강후기 내용
제목 합격했습니다! 시험치면서 느낀 부분 알려드릴께요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1급 작성자 ru******* 작성일 21.10.15 조회수 591
실기를 먼저 준비해서 그런지 필기는 공부많이 안했는데도 운좋게 한 번에 붙었구요 저는 3개년기출 1과목만 3회독하고 나머지과목은 1회독하고 걍 시험쳤습니다 .


실기는 인강1회독하면서 복습바로하고 1회독 끝내고 혼자 1회독 빠르게 다시하고 이때는 기출문제에 뭐가 주로 나오는지보고 나오는부분위주로 복습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출5회분까지 2회독정도하고 첫번째시험치고 엑셀이 생각보다 어렵게나와서 기출다풀어야겠다 생각들어 기출12회까지 다돌리고 xx진도끝난학생 모이세요 문제도 함수부분빼고 다풀어봤습니다. 그리고 한주 지나고 시험 2,3회 연달아 쳤구요 두번째도 엑셀 너무 어려워서 떨어지고 세번째만에 붙었습니다.


여러번 치면서 느낀거는 기출문제정도 난이도 인줄 알았는데 막상쳐보니 엑셀파트가 좀 어려웠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은 함수파트는 자주 나오는 함수위주로 반복해서 보시길 추천드려요 막상가면 멘붕와서 잘풀던것도 버벅거리더라구요. 데이터분석파트도 랜덤으로 나와서 전범위 골고루 보는게 좋을것 같구요 도형매크로에서 사용자지정서식부분이 어렵게나왔는데 xx모이세요에서 나온거랑 유형이 똑같이 나와서 꼭 풀어보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차트부분은 기출이랑 책에 안나온부분 지정하라고 하는데 정신차리고 풀면 다풀리니까 걱정안하셔도 될듯합니다 그리고 자리빨 무시못하더라구요 첫번째두번째는 거의 맨뒷자리걸려서 어려웠고 세번째는 중간정도였는데 엑셀파트가 전반적으로 괜찮게 나와서 합격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적어도 세번은 연달아서 접수하는걸 추천드려요


준비는 두달걸렸구요 중간에 몸이 안좋아서 수술하는 바람에 한달쉬고 다시했는데 어우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마지막에 합격했네요 준비하시는 분들도 힘들겠지만 끝까지 포기안하면 합격할 수 있으실꺼에요! 선생님이 진짜진짜 친절해서 질문도 거의 뭐 해설지수준으로 답변달아주셔서 도움 많이 받았고 강의도 진짜 꼼꼼히 해주셔서 혼자볼때도 문제없이 봤네요 감사드립니다.
목록
현재 0 자 (최소 5자, 최대 5000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