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29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81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25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57
합격 & 수강후기자단기와 함께한 수강생 REAL 후기
수강후기 내용
제목 주희쌤 컴퓨터활용능력1급 합격후기
자격증 전기(산업)기사 작성자 c1************* 작성일 21.07.30 조회수 103


합격글을 읽다가 이렇게 합격후기를 쓰게되니 색다른 느낌이네요!

우선 제가 주희쌤의 강의를 들은 이유는 합격했던 친구의 추천때문 이었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고 OT를 들었을때 실기부터 공부하는 새로운 커리큘럼이 신기했습니다.
하지만 필기 문제를 한번 접하고 나니 확실히 필기부터 공부하는것은 효율적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커리큘럼을 따라 실기공부부터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론은 주희쌤 강의를 선택했던것은 너무 잘한것 이었습니다.

합격하고 난 이후의 팁입니다

1. 액세스가 공부할때는 약간 어려워도 시험볼때는 시간도 매우매우 많이 남기 때문에 정말 천천히 암기하는 방식으로 가면 됩니다. 한두번 반복하면 70점 넘는것은 매우 쉽습니다. (시간 거의 상관없이 할 수만 있으면 됩니다)

2. 액셀은 무조건 빠르게 빠르게 해야합니다. 할 수 있다고 전부가 아니라 딱보면 딱 생각이 나야 합니다.(느긋하게 시간 안재면서 해서 떨어졌었습니다 ㅠ)
제가 이공계 이기때문에 함수를 만드는것은 막 어려웠던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연습할때는 함수설명도 찾아보면서 천천히 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100% 떨어집니다....  함수는 빨라도 어쩔 수 없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라서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지만 그래도 모든 함수가 머릿속에 있도록 암기해야 합니다.
그리고! 함수가 아닌 부분은 정말 생각조차 하지 않고 바로 기계적으로 움직일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이거 안되면 합격이 불가능합니다. 보통 함수가 아닌 부분에서 70점이 나오는데 함수가 아닌부분에서 다 맞춘다고 생각하고 혹시나 틀릴거를 대비해 함수 2~3문제 맞추면 합격합니다.

3. 주희쌤 책에 있는 팁이지만 정말 어려운 부분은 넘어가도 되지만(함수만) 그 이외부분은 절대 안됩니다.
1,2권 책은 강의듣고 다시 한 번 해보면서 모르는 부분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강의를 다 듣고 3권 실전을 하면서 잊었던 부분을 1,2권을 복습하면서(체크해놓은 부분) 시간내로 들어오도록 기출문제를 풀면 됩니다.

4. 마지막팁은 모든 자격증이 그렇지만 컴활은 짧고! 굵게! 가야 합니다! 단기간 집중해서 한다면 좋은결과 있을겁니다!


마지막으로 주희쌤 직접 질문하시는 게시판에 답변도 또 개인적인 요청도 다 들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하고 컴활따시려고 혹시나 이 글을 보신다면 주희쌤 선택하면 정말 후회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현재 0 자 (최소 5자, 최대 5000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