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8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60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4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36
합격 & 수강후기자단기와 함께한 수강생 REAL 후기
수강후기 내용
제목 주희쌤 인강덕분에 합격했어요
자격증 전기(산업)기사 작성자 se***** 작성일 20.09.19 조회수 70
저는 비전공자 수강생입니다. 8월 31일 컴활 1급 실기 시험을 합격했어요.
수강한 강좌명은 이주희 컴활 1급 실기 강좌에요. 
학습기간은 제대로 준비한게 자단기 컴활 서포터즈를 하면서 7월 6일부터 시작했습니다.
그전에는 무료인강으로 독학했는데 설명이 자세하지도 않고 한계에 봉착했거든요.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검색을 통해 자단기 이주희쌤을 알게되었고 책 내용도 설명이 자세하고 꼼꼼하길래 이 책을 쓰신 이주희쌤도 엄청 꼼꼼하게 강의해주시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단기 강좌는 주로 PC로 들었는데, 작은 화면으로 해놓고 옆에 엑셀을 띄워놔서 문제 보고 풀면서 같이 강의를 들었습니다. 중간에 일시정지 눌러서 실습한 내용 따라하기도 하구요.

강의를 들을수록 주희쌤 강의를 선택한게 정말 잘한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꼼꼼하고 상세한 설명이 주희쌤의 가장 큰 강점인데, 그래서 개념이해를 바탕으로 응용도 하고 실수를 적게하게된데 바탕이 된거 같아요.

첫째도 개념 이해, 둘째도 개념이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사실 전 여러 가지 공부를 한꺼번에 병행해 컴활 공부 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주희쌤 이론문제 꼼꼼히 풀고 오답하고 가니 기출을 다 풀지 못 하더라도 문제 푸는데 어려움없이 잘 풀 수 있었습니다.

특히 어려웠던 문제는 엑셀은 함수, 프로시저이고 엑세스는 쿼리와 조회처리문제였는데 역시나 예제문제만 꼼꼼히 봐도 푸는데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사실 전 무료인강으로 공부할 때는 슬럼프 기간이 길었는데, 주희쌤 유료인강을 들어 확실한 방향과 개념을 짚고 넘어갈 수 있어 좋았습니다. 무료인강은 어느 정도 기초가 있고 전공자이신 분들에게 좋으니 저처럼 비전공자와 해당 개념을 잘 모르시면 주희쌤 유료인강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당부드리는 말은, 저처럼 무료인강으로 오래 끌지 마시고 양질의 강의를 들어 단번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목록
현재 0 자 (최소 5자, 최대 5000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