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28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80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24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56
합격 & 수강후기자단기와 함께한 수강생 REAL 후기
수강후기 내용
제목 2019년 정보처리기사 3회 합격했습니다^^
자격증 전기(산업)기사 작성자 dl******** 작성일 19.11.22 조회수 717
나는 [비전공자]입니다.>

<수강한 강좌명>
[정보처리기사] 2019 정보처리기사 3회 대비 0원 환급반

<학습기간>
필기 3주, 실기 5주 준비했습니다.

<자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정보처리기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데 독학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인터넷 강의를 들으려던 찰나 자단기 강좌를 듣게 되었습니다.

<자단기 / 강좌 활용 비법>
예습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복습은 꼭 하셔야 저처럼 벼락치기로 고생하지 않아도 될 거에요.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자세한 설명으로 비전공자도 이해가 되게 해주십니다. 또한, 무조건 외우는 방식보다는 왜 이렇게 답이 나오고 어떤 식으로 생각을 해야 문제를 잘 풀 수 있는지 알려주십니다.

<나만의 합격 노하우>
 필기는 처음엔 개념과 친해지도록 노력해주시고 그 다음에 기출 문제를 풀면서 문제를 틀려도 왜 틀렸는지 알아가는 식으로 문제를 푸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필기 시험 1주 전에는 최소 3년 전까지의 기출 문제들을 푸시고 하루 전에는 지금까지 풀었던 문제들을 검토해보는 식으로 시험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실기는 필기보다 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정해진 범위가 없기 때문입니다. 시나공 등의 문제집들을 풀더라도 교재에 없는 내용이 시험에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강의를 듣고 개념도 익히고 강의에서 제공하는 문제를 다 푸는 건 기본이고 다른 문제집을 사서라도 많이 공부하는 게 승산이 있습니다.

<슬럼프 극복방법>
슬럼프가 왔다 싶으면 처음으로 돌아가거나 계속 공부하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2020년에는 시험 문제가 개편된다고 하는데 답은 공부하는 것밖에 없습니다. 강의 듣고 복습하고 부족하다 싶으면 다른 책도 사서 공부하고 그러다보면 문제를 술술 풀릴 수밖에 없습니다.
 
목록
현재 0 자 (최소 5자, 최대 5000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