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7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59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3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35
합격 & 수강후기자단기와 함께한 수강생 REAL 후기
수강후기 내용
제목 2019년 3회 동차 합격 후기
자격증 전기(산업)기사 작성자 an****** 작성일 19.11.22 조회수 44
나는 <비전공자입니다.>

<수강한 강좌명>
 2019 정보처리기사 3회 대비 0원 환급반

<학습기간>
3개월

<자단기 강좌를 수강하게 된 계기>
독학은 자신이 없었고 학원의 도움을 받고 싶은데 직장인이다 보니 오프라인 학원은 다닐수가 없었습니다. 마침 컴퓨터 활용능력 1급을 자단기에서 준비했고 수강기간내에 합격하게 됐는데, 그게 인연이 되었는지 정보처리기사를 취득해야겠다고 마음먹었을때 떠오른 곳은 단 하나, 자단기였습니다.

<자단기 / 강좌 활용 비법>
저는 비전공이기때문에 그냥 무작정 강의를 들었습니다. 단, 강의를 듣고 나서는 반드시 복습은 했습니다. 하지만 무겁게 하는게 아니라, 오늘 들은 강의를 다시 점검하는 측면에서 가볍게 훑어보는 형식을 취했습니다. 강의는 꼭 1번씩은 다 들으셔야되구요 만약에 정 이해가 안된다면 2번 3번 돌려보시면 금방 이해 되실 겁니다!

<선생님 강좌의 장점(차별화된 특징, 추천이유>
선생님이 두분이셨는데요 손경희 선생님은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십니다, 적절한 사례와 비교하면서 설명해주시지 너무 쉽구요
박미진 선생님은 정말 초보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나긋나긋 천천히 설명해주시는게 너무 좋았습니다(어린 아이에게 설명해주시듯).

<나만의 합격 노하우>
저는 시간이 많이 없어서 강의는 1회씩만 봤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전자계산기부분은 여러번 돌려보기도 했습니다.
중요한건 강의를 무조건 한번은 다 듣고 복습을 항상 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잊어버리면 안되니까요.
그리고 기출강의에 나오는 문제를 따로 출력해서 여러번 풀어봤던게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슬럼프 극복방법>
음.. 사실 저도 매일 접속해서 공부를 했던건 아니라서.. 공부하기 싫은 때가 오면 저는 그냥 강의 안듣고 놀았습니다.
다만 '몇일까지만 놀아야지'라고 미리 정하고나서 딱 그 기간만 노셔야됩니다 ㅎㅎ 초과하면 안되요!

<예비 합격생을 위한 한마디>
여러분 노력은 배신하지 않네요. 뭐 사실 정보처리기사가 다른 기사 자격증에 비해서는 많이 쉽다고 하지만 비전공자인 저에게는 딱히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사실 실기 시험장에 들어가는 순간까지도 걱정을 했고 시험지를 받아보는 순간까지도 떨어질 걱정하고 있었죠ㅎㅎ.. 하지만 당당히 합격했네요.

선생님들이 짜주신 커리큘럼대로만 성실하게 하시면 여러분들도 하실수 있어요~ 화이팅!
목록
현재 0 자 (최소 5자, 최대 5000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