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29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81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25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57

수강&합격후기

제목,조회수,작성자,작성일
작성자
김**
작성일
2018. 04. 28
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 고급
분류
합격후기
작년에 합격한 시험이지만 생각이 나서 이렇게 후기 남깁니다.

벼락치기로 준비한 시험이다보니, 상대적으로 적은 강의 수 및 단기간 합격을 목표로 하는 장유리 선생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책도 다른 책에 비하면 얇았지만 어차피 내용만 알차면 되는거라 생각하기에 망설임 없이 선택했습니다.

제가 공부한 기간은 단 2일입니다. 시험 당일 랭킹쇼 본것까지 합치면 3일이려나요. 수강 기록이 남아있으니 절대 과장이 아닙니다.

공부한 시간은 적지 않습니다. 식사시간 제외하고 10시간~12시간 정도 수강했습니다.

당연히 배속기능 이용했고, 그렇게 해서야 겨우 전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이틀 동안 열심히 공부한 뒤 마지막 시험 날 조금 일찍 일어나 랭킹쇼로 마무리 했습니다.

사실 무엇보다 도움이 되었던 건 마지막날 마무리로 했던 랭킹쇼 였던 듯 합니다. 이틀 동안의 공부를 되짚어 보며 기억을 상기시키는 랭킹쇼.

수업 순서대로 듣기만 하면 기본 개념부터 간단한 요약정리까지 완벽하게 되는 추천 강의입니다.

아무래도 단기를 목표로 하다보니 내용에 빠진게 있을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적어도 제가 틀린 문제는 분명히 배웠던 내용인데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것들이었습니다.

비록 저는 70점대로 고급에 합격했지만, 일주일 정도 투자하여 제대로 공부한다면 90점 이상 받을 수 있을거라 말씀드립니다.

저는 공대 출신에, 나이도 30대라 마지막으로 역사를 공부했던 게 15년 정도입니다.

시작은 굉장히 어색했고 쉽지 않았지만, 장유리 선생님의 강의에서 요점과 흐름을 빠르게 파악 할 수 있었고 이는 단기간 합격을 만들었습니다.

공부에 효율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 그리고 시간이 많이 없으신 분은 단연코 이 강의를 추천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