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7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59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3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35

수강&합격후기

제목,조회수,작성자,작성일
작성자
김**
작성일
2017. 12. 29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1급
분류
합격후기
<컴퓨터활용능력1급 합격 후기>

1. 필기 (준비기간 2일, 1회 탈락, 2회 합격)
필기를 우습게 보시면 안됩니다.
이주희 선생님 말씀대로 실기강의를 다 듣고 필기를 공부하시면 정말 이틀이면 합격하실겁니다. (전 그냥 하다가 한번 떨어졌었습니다.)
교재3번 요약집은 전부 기출에서 답이 되었거나 오답이였던 것을 정리해놓은 것이니 계속 보세요. 그리고 기출 돌리면 됩니다. (실기를 모르는 채로 하려면 꽤나 애 먹습니다 저처럼..)

2. 실기 (준비기간 2주, 1회탈락, 2회합격)
컴활1급은 실기 통과가 힘들다고들 하죠.
전 이주희 선생님 강의와 교재가 무척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하나하나 설명해주십니다. 개인적으로는 엑셀에 좀 익숙했던 터라 강의를 2배속, 2.5배속까지 들었습니다. 시간이 없었기도 하구요.
문제점은.. 강의를 빨리 듣고 나면 그만큼 빨리 사라져버린다는 것.. 그래서 복습이 필요합니다.
그날 들은 강의는 무조건 당일 복습하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게 안했다가 전 다시 강의를 듣고 혼자 해보는 연습을 했습니다. 그러니 꼭 ... 시키는대로 복습하세요 ㅎㅎ그게 오히려 시간을 아끼는 지름길입니다.
시험을 두번 쳤는데, 처음 칠때는 엑셀 프로시저랑 액세스 처리부분; 흔히 말하는 코드작성이 너무 어렵게 느껴져서 재끼고 시험쳤습니다.
탈락은 했지만 점수는 63점과 69점이였구요. 시험을 한번 치고나니 "아 ~~ 혼자 실습을 연습해야겠구나" 라는 생각과 문제풀다가 기억이 안나는부분들을 다시 강의 들었습니다.  그제서야.. 느낌이 오더군요.. 진작 복습을 확실하게 해둘걸. 하면서요..
강의듣고 열심히 복습만 하시면 합격은 따놓은 당상입니다. 저는 시간이 없어서 기출교재에 있는 문제를 다 못풀고 시험을 응시하였습니다. 만약 다 풀었다면 만점 가까이 받았을거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코드작성하는 프로시저, VBA사용하는 것들이 오히려 엑셀 계산문제(함수, 배열수식)보다 훨씬 쉽습니다. 쫄 필요가 없는게 일단 처음에는 외우고 계속 실습하다보면 아~~ 이게 훨씬 쉽구나 하실겁니다.
이번 실기시험에서 액세스 부분이 조금 위험했는데, 크로스탭 쿼리를 확실히 이해하고 가지 못하였고 막상 시험에서 적용하는데 잘 안되었습니다.
이게 강의만 듣고 그때 이해 했으니 나도 안다고 착각을 하는 문제입니다. 강의는 선생님이 상세하게 설명하시면서 풀어주시지만, 막상 자신이 풀려고 하면 막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늘 복습이야기를 하시는 겁니다. 강의를 보고 이해한다는 것과 자신이 안다는 것은 시험의 합불을 결정하는 당락이니 가볍게 여기셔서는 안됩니다. 

이주희선생님 강의를 시작할지 고민하시는분들이라면 저는 무조건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컴활1급 해보고나니 혼자서는 무척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주희선생님은 질문을 100개 달면 100개 답해주닌깐 모르는 것도 쉽게 해결하는데 엄청 도움됩니다.

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다들 화이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