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30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82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26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58

수강&합격후기

제목,조회수,작성자,작성일
작성자
계**
작성일
2017. 11. 28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분류
합격후기
2017년에 3회 필기/실기 합격하였습니다.  2017년 3회 실기 시험은 합격률이 11% 정도로 매우 어려운 시험이었습니다.

필기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 사용한 교재는 정보처리기사 수험서와 자단기 정보처리기사 강의입니다.
기본적으로 강의를 수강하고 해당 강의부분을 정보처리기사 수험서를 이용해서 빠르게 재확인 하였습니다. 
자단기 강의는 비교적 내용이 빠르게 진행됩니다. 실제 수강시간도 비교적 적습니다. 따라서 빠른 시간안에 강의를 준비하는데 좋습니다.
일반 기본 개념만 잡히면 다시 리뷰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수 있습니다. 
강의는 파트에 따라서 두번 이상 수강한 부분도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을 수강했습니다.
기초가 모자란분들은 강의를 빠른 시간안에 여러번 듣고 교재로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는 식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분들은 한번 공부하고 학습이 끝나기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기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 사용한 교재는 정보처리기사 실기 수험서와 자단기 정보처리기사 강의입니다.
실기는 일단 알고리즘 준비가 되어 있지를 않아서 알고리즘 관련 강의를 우선 빠르게 공부하였습니다. 
시험에서 알고리즘이 어렵지는 않지만 유형별로 대표적인 문제는 강의를 여러번 들어서 반드시 이해하여야 합니다.
자단기 강의는 간결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여러번 수강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데이터베이스나 업무 프로세스등은 강의를 한번 들어서 정리를 완료하였습니다. 
특히 데이터베이스는 필기와 대부분의 내용이 겹치기 때문에 (자단기 데이터베이스 강사님이 정말 쉽게 강의하세요)

가장 난제는 신기술인데, 신기술 강의는 배속을 좀 빨리하여 여러번 수강한 것 같습니다. 
책도 여러번 본 것 같습니다. 신기술은 공부에 왕도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강의 여러번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익숙해진것 같습니다.

모든 분들이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