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츠 로고 자격증단기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실기 시험
    D-10
  • 전기(산업)기사/공사(산업)기사
    1회 최종합격자 발표
    D-62
  • 실용글쓰기
    105회 성적발표
    D-6
  • 한국사능력검정
    제70회 시험일
    D-38

수강&합격후기

제목,조회수,작성자,작성일
작성자
정**
작성일
2017. 09. 03
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 고급
분류
합격후기
3주~25일 정도 공부해서 90점으로 1급 받았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너무 막막했고, 다른 후기들을 찾아보면 80강 가까이 되는 걸 많이 추천하더라구요.
하지만 그렇게까지 많은 강의를 단기간에 소화할 자신이 없었을 뿐더러, 넉넉히 보름 정도 들으면 완강할 수 있는 이 강의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먼저 김정현 쌤이 정해주신 하루 분량을 2주 동안 듣고 (문화사까지!) 남은 10일 동안 전체 요약본을 스스로 정리하고, 기출도 풀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근현대사를 공부하고 대략 5년이 지났기 때문에 아주 드문 드문 기억나는 상태였어요. (사실은 거의 백지상태. 단어만 알고 내용은 모르는?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올 만한 부분을 잘 집어주시고, 강의를 듣고도 헷갈리는 부분은 두꺼운 교재를 읽으니까 어느 정도 이해 되기도 했구요!

끝까지 골치 아프게 했던 왕의 업적과 독립운동 부분은 나왔던 왕이 계속 나오고, 나왔던 보기가 계속 나오더라구요.
   (저처럼 이 부분이 어려우신 분들은 기출이 답인 것 같아요. 외우다가는 머리 터질 것 같았거든요.)
아무래도 강의를 들어서 흐름을 파악하는 것과 기출로 실전감각을 익히는 건 별개인 것 같아요. 강의를 우선 듣고 기출을 반드시 풀어봐야할 것 같아요.
기출은 2014년도부터 35회까지 쭉 풀었구요, 하루에 2회씩 풀었던 것 같아요. 해설은 네이버 검색창에 쳐서 나오는 블로그 해설로 했구요.
저는 33회까지 계속 60점 전후였고, 34회와 35회 때 겨우 70점을 넘긴 채 시험치러 갔는데 90점이 나온 케이스에요.
저보다 고득점 받은 남자친구 역시 김정현 쌤 강의를 수강했고, 기출보다 실전 때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처럼 택도 없이 많아 보이는 강의는 싫고, '우선 1급만 따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드려요.
핵심 그 자체이구요, 강의에서 보지 못했던 내용들은 모두 두꺼운 책에 다 수록되어 있습니다!
책 퀄리티 또한 어마어마 해요~ 믿고 들으셔도 됩니다!!ㅎㅎㅎ
목록